Game Engine/Unity

Unity Hub에서 플랫폼 선택하기

OneSeat 2022.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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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보통 플랫폼을 선택하는 이유는 기본인 PC 플랫폼이 아닌 모바일 환경(Android, IOS) 환경에 접속하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

 

타겟 플랫폼은 처음 들어갈 때 원하는 플랫폼으로 세팅하고 들어가면 그 이후는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으나 혼자가 아닌 다 같이 작업을 하게 되면 Git으로 프로젝트를 받게 되고 아무 생각 없이 습관적으로 프로젝트를 눌러 원하는 플랫폼이 아닌 것으로 들어가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그나마 Unity Hub 2.x에서는 타겟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는 UI가 처음부터 바로 보이나 Unity Hub 3.x부터는 뎁스가 늘어나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프로젝트가 열린 상태에서 Build Setting을 통해 버전을 변경해도 되지만 프로젝트의 크기가 클 경우 여는 시간도 한 세월이기 때문에 처음에 깃으로 프로젝트를 Clone 한 뒤 보통은 해당되는 플랫폼으로 여는 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 Unity Hub 3.x에서 타겟 플랫폼 선택하기 방법

Unity Hub에서 본인이 플랫폼을 변경하고 싶은 프로젝트의 에디터 버전을 클릭합니다.

Unity Hub에서 에디터 버전 선택하기
 
본인이 원하는 버전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플랫폼이 없을 경우 옆에 플랫폼 추가를 눌러 원하는 플랫폼을 설치하고 선택합니다.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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