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서론
보통 플랫폼을 선택하는 이유는 기본인 PC 플랫폼이 아닌 모바일 환경(Android, IOS) 환경에 접속하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
타겟 플랫폼은 처음 들어갈 때 원하는 플랫폼으로 세팅하고 들어가면 그 이후는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으나 혼자가 아닌 다 같이 작업을 하게 되면 Git으로 프로젝트를 받게 되고 아무 생각 없이 습관적으로 프로젝트를 눌러 원하는 플랫폼이 아닌 것으로 들어가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그나마 Unity Hub 2.x에서는 타겟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는 UI가 처음부터 바로 보이나 Unity Hub 3.x부터는 뎁스가 늘어나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프로젝트가 열린 상태에서 Build Setting을 통해 버전을 변경해도 되지만 프로젝트의 크기가 클 경우 여는 시간도 한 세월이기 때문에 처음에 깃으로 프로젝트를 Clone 한 뒤 보통은 해당되는 플랫폼으로 여는 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 Unity Hub 3.x에서 타겟 플랫폼 선택하기 방법
Unity Hub에서 본인이 플랫폼을 변경하고 싶은 프로젝트의 에디터 버전을 클릭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dOzC8/btrTjGnjNOz/PsIyIZ3JRFs1ldJBDeQ0K1/img.png)
본인이 원하는 버전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플랫폼이 없을 경우 옆에 플랫폼 추가를 눌러 원하는 플랫폼을 설치하고 선택합니다.
반응형
'Game Engin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 OpenJDK 설치 확인 및 연결하기 (0) | 2022.12.15 |
---|---|
Unity에서 JDK, Android SDK, Android NDK 경로 찾기 (0) | 2022.12.15 |
Unity Custom Editor에서 선택된 영역 해제하기 (0) | 2022.07.07 |
Unity C# EPPlus ExcelPackage Save()시에 엑셀 파일을 열수 없는 문제 (0) | 2022.07.07 |
유니티에서 플레이모드 구분하기 (0) | 2022.04.28 |
댓글